미세먼지가 갈수록 심해지고 점점 환기하기도 힘들어진다. 때문에 공기청정기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지 오래다. 브랜드도 다양하고 종류도 많은 공기청정기. 도대체 뭘 사야 할까 고민해보자.
-
브랜드가 탄탄한 제품을 고르자.
-
공기청정기 본체뿐만 아니라 필터값도 체크를 하자.
-
사용하는 곳의 면적을 생각하고 고르자.
-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거의 모든 제품이 필터가 괜찮아서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
소음이 신경쓰인다면 후기를 잘 보고 선택하자.
-
가격을 신경쓰지 않는다면 그냥 비싼 걸 사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씽크웨이 ThinkAir AD12C
19년도부터 나온 제품이긴 하지만 아직까지 판매가 많이 되고 있는 제품이다. 사용면적은 12평형이고 가성비도 괜찮아서 각방에 하나씩 놓고 쓴다는 사람도 많다.
LG전자 퓨리케어 AS120VSKA
12평형이고 생각보다 크기가 커서 놀랐다는 평이 좀 있다. 팬 돌아가는 소리가 조금 거슬린다는 의견도 있으니 잘 알아보고 구매하자. 필터 가격은 7만 원으로 좀 비싼 편이다.
삼성전자 무풍 큐브 AX47T9360WFD
14평형이고 무풍 에어컨으로 유명한 삼성답게 공기청정기도 무풍이다. 디자인이 예뻐서 많이 구매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성능도 좋고 소음도 적은 편이라 만족하는 평이 많다.
위닉스 제로 S AZSE430-JWK
13평형이고 입소문이 퍼져 많이 구매한 제품이다. 성능도 좋고 디자인도 깔끔해서 만족하는 평이 많다. 소음은 개인차가 좀 있는 것으로 보아 예민한 분이라면 거슬릴 수도 있겠다고 생각된다. 가성비로는 추천할만하다.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PH02
공기청정기, 가습기, 선풍기 3in 1 제품이다. 휴대폰 앱으로 제어를 할 수 있다. 본체 가격도 비싸지만 필터 가격 역시 무시할 수 없다. 하지만 가격 생각하지 않는다면 빠지는 것이 없는 제품은 확실하다.
#마치며
이름 있는 기업에서 나오는 요즘 제품들은 거의 다 믿고 살만하다. 다만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사면 후회 없는 선택일 것이다. 공기청정기가 필요 없어질 때가 오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