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 리뷰

중경삼림 리마스터링 - 네 사람의 두 가지 로맨스

by 은색꿀벌 2021. 3. 22.
반응형

중경삼림-포스터
중경삼림 포스터

"기억이 통조림에 들었다면 유통기한이 끝나지 않기를. 만일 기한을 적는다면 만년 후로 해야겠다."

경찰 233 하지무(금성무)는 헤어진 연인 '메이'를 잊지 못하고 패스트푸드점 앞에서 계속 기다린다. 5월 1일은 하지무의 생일이자 메이와 헤어진 지 한 달이 되는 날이다. 그는 평소에 메이가 좋아했던 파인애플 통조림을 유통기한이 5월 1일인 것만 골라서 산다. 그리고 5월 1일, 메이에게 연락은 없다. 30개의 통조림을 다 먹어버린 후 패스트푸드점의 또 다른 메이에게 가지만 그녀도 없다. 두 명의 '메이'에게 상처 받은 하지무는 술집으로 향하고 금발의 여인을 만나게 된다.

 


 "언제부턴가 난 외출할때면 항상 우비와 선글라스를 낀다. 하지만 언제 비가 올지 언제 태양이 빛날지는 알 수 없다."

금발의 여인(임청하)은 마약 밀매상이다. 그녀는 인도 사람들에게 배신을 당하고 인도인 중개상을 죽이기로 한다. 5월 1일이 되기 하루 전, 그녀는 자신을 쫓는 자들에게서 도망친다. 그리고 술집에서 하지무를 만난다. 두 사람은 같은 공간에서 따로 하룻밤을 보내고 5월 1일을 맞이한다. 

 

중경삼림-포스터
중경삼림 포스터

"이 방이 점점 감정이 생겨난다. 강한 줄 알았는데 이렇게 많이 울 줄은 몰랐다. 사람은 휴지로 끝나지만 방은 일이 많아진다."

경찰 633(양조위)은 스튜어디스인 애인과 헤어진다. 항상 가던 패스트푸드점에 전 애인이 편지를 맡겨놓는다. 하지만 그는 편지를 애써 외면하며 찾아가지 않는다.

 


"그 날 오후 꿈을 꾸었다. 내가 그의 집에 있는 꿈이었다. 거기서 나오면 난 깨어날 줄 알았다. 하지만 어떤 꿈은 영원히 깨어날 수 없다."

페이(왕페이)는 'California Dreaming'을 들으며, 캘리포니아로 떠나는 꿈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녀가 일하는 가게의 단골인 경찰 633을 내심 좋아하고 있다. 어느 날 그의 헤어진 애인이 전해주고 간 편지봉투 안에서 그의 집 열쇠를 발견한다. 그리고 그녀는 그가 집에 없을 때, 그의 집에 있는 전 애인의 흔적을 지운다.

 


#마치며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작품이다. 어렸을 때 봤던 작품인데, 이번에 리마스터링이 나온다고 하여 정말 기대됐다. 다시 본 <중경삼림>은 처음 봤을 때보다 더 좋아졌다. 나이를 먹고 보니 대사가 더 가슴 깊이 꽂혔다. 비가 오는 새벽 약간 지친 상태로 이 영화를 보는 걸 추천한다. 비는 우리를 더 감성적으로 만드니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