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꿀팁, 상식

웹소설 사이트 어디가서 봐야하지 - 웹소설 사이트 비교, 추천

by 은색꿀벌 2021. 3. 11.
반응형

종이책은 사지 않아도 웹소설은 꼬박꼬박 결제해서 읽는 시대가 왔다. 웹소설 작가들이 소위 대박을 치게 되면 수억씩 벌어들인다고 하니 글 좀 쓴다는 사람들은 웹소설에 도전해보기도 한다. 더불어 웹소설을 연재하는 사이트도 엄청나게 늘었다. 이번에는 웹소설 사이트를 비교하면서 어디에서 보면 좋을지 고민해보자.

 

 네이버 웹소설/시리즈

novel.naver.com/webnovel/weekday.nhn

 

네이버웹소설

이야기, 작품이 되다. 네이버웹소설

novel.naver.com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검색엔진인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웹소설 플랫폼이다. 카카오페이지, 문피아와 함께 3대 웹소설 사이트라고 생각하면 된다. 웹툰과 함께 장르를 가리지 않는 많은 소설들이 포진해있다. 처음 웹소설을 접하는 분이라면 간단하게 네이버에서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네이버에서 연재했던 '구르미 그린 달빛'은 드라마로 제작되기도 해 큰 관심을 끌었다.

 

 

 카카오페이지

page.kakao.com/main

 

홈 | 카카오페이지

오리지널 독점 웹툰, 웹소설 부터 드라마, 예능, 책 까지 한 곳에서 즐기세요. 인기 콘텐츠가 기다리면 무료!

page.kakao.com

소위 말하는 대박 난 작품이 많이 나온 곳이다. 웹소설에 조금만 관심이 있다면 알 수 있는 '달빛조각사'나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 시점'등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 나왔다. 그에 따라 카카오페이지가 급성장하면서 지금은 카카오의 알짜 사업으로 변모하였다. 전체적으로 트렌드하고 스피드 한 작품들이 인기가 많은 것 같다. 카카오페이지도 네이버와 함께 초반에 진입하기 좋은 플랫폼이다. 누구나 쓰고 있는 카카오톡이 거리감을 많이 줄여준 것도 한몫했을 듯싶다.

 

 문피아

www.munpia.com/

 

웹소설의 유토피아, 글세상 문피아

무료웹소설 최다 보유! 무협, 판타지, 인기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무료 웹소설 아카데미 운영

www.munpia.com

웹소설이 인터넷 소설이라고 불리던 시절부터 인기가 많았던 사이트이다. 주로 남성향 작품이 많은 곳이며, 무협과 현대 판타지물들이 많이 연재되고 있다. 조아라와 함께 웹소설 작가 입문을 많이 하는 곳이다. 무협을 좋아한다면 꼭 둘러보길 바라는 사이트, 문피아다.

 

 조아라

www.joara.com/

 

조아라 : 문화의 시작 -

알림 노블레스 이용권 사용기한이 2일 남았습니다.

www.joara.com

 

문피아와 함께 인터넷 소설계를 주름잡던 조아라이다. 여성향 작품들인 로맨스 판타지물들이 많이 연재되고 있다. 조아라는 최초로 유료 연재를 시작한 곳이다. 초반에 반발들이 많았지만 결국 지금까지 웹소설 시장이 큰 데에는 조아라의 역할이 컸다고 생각된다. 로맨스 판타지를 좋아하는 독자들이라면 조아라는 필수로 들러야 할 곳이다. 

 

 

 ME 소설

me.co.kr/

 

미소설 - 미툰 웹소설 웹툰

웹소설,웹툰,만화,무협,동영상,영화,연재,인기,로맨스,판타지,도전,미툰,metoon 무료제공.

me.co.kr

프리미엄 멤버십이 있는 곳이다. 여긴 이용해 본 적이 없지만 19금 작품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성인 남성을 타깃으로 만든 플랫폼인 것 같다. 웹소설을 보기에는 추천하기 힘든 곳이다. 

 

 북큐브

www.bookcube.com/novel/main.asp

 

e북포털 북큐브

 

www.bookcube.com

편당 100원이라는 지금의 결제방식을 처음 도입한 곳이다. 순수 웹소설 사이트라기보다는 종이책과 동행해서 서비스하는 곳이라 생각하면 편할 것이다. 과거 유명한 작품이 많아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지금은 3 대장들에게 밀려 예전만큼의 이용자들은 없어 보인다. 굳이 여기에서 웹소설을 봐야 할 이유는......

 

 기타 사이트

위에 소개해드린 사이트 말고도 엄청 많은 사이트에서 웹소설을 볼 수 있다. 리디북스, 북팔, 로망띠끄와 같은 곳은 여성향 로맨스가 많은 곳이니 둘러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꼭 한 사이트에서만 이용할 필요는 없으니 초반에 무료로 볼 수 있는 것을 보고 난 후 정해서 한 작품씩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마치며

점점 콘텐츠 산업이 커가면서 오리지널 IP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더욱더 좋은 작품이 많이 나올 수 있는 환경이 될 것이고, 웹소설을 좋아하는 독자들에게는 즐거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다들 웹소설 재밌게 보시고, 혹시 작가에 꿈이 있으신 분들은 좋은 작품으로 만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