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관심사

700만원 넘게 주고 온 새만금 잼버리, 이대로 괜찮은가?

by 은색꿀벌 2023. 8. 3.
반응형

난리난 새만금 잼버리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새만금 잼버리가 화두에 오르고 있습니다. 잼버리는 14~17세의 세계 청소년들이 모이는 야영캠프입니다. 전 세계에서 4년마다 보이스카우트와 걸스카우트가 모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번에 전라북도 부안에서 열리게 되었는데 4만3천여명이 모였습니다. 그런데 운영 미숙과 시설 문제, 폭염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고 중단 요청까지 나오는 상황입니다

 

2023.07.24 - [돈되는 정보/꿀팁, 상식] - 캠핑용 휴대용 미니 냉장고 추천

2023.06.20 - [돈되는 정보/꿀팁, 상식] - 여름에 양산이 꼭 필요한 이유

 

여름에 양산이 꼭 필요한 이유

여름은 더위와 습기로 인해 불편한 계절이지만, 양산을 사용함으로 이런 불편들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여름에 양산이 꼭 필요한 이유를 알아보고 더운 여름 조금이라도 시원하게 보내시길

silverbee1220.tistory.com

 

 

 배수로 문제

물이 가득 찬 야영장
공사를 했나 싶을 정도로 배수 문제가 심각합니다. 곳곳에 물웅덩이가 가득하고 머드 축제인지 텐트를 치라는건지 감도 안잡힙니다. 운영회 측에서 급한대로 파레트를 가져와 바닥에 깔긴 했지만 언 발에 오줌누기 수준으로 보이네요. 안그래도 더운데 사방에 물이 가득하니 습도가 너무 높아서 활동하기에도 힘들 정도라고 합니다.

 

 부족한 화장실과 샤워실

부족한 화장실

간이 화장실은 갯수가 많지 않아 5 분 이상 걸어가야하고, 가서도 한참을 기다렸다가 쓸 수 있습니다. 급해서 달려가면 이미 늦은겁니다. 이동 시간과 대기 시간을 잘 생각해서 화장실을 가야되는 건가요? 4 만명이 넘게 모여있는데 이런 기본적인 것도 갖춰놓지 않은걸 보면 답답하기만 하죠. 게다가 막힌 화장실도 많고, 물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일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샤워실도 마찬가지의 문제로 원활한 사용이 힘들다고 불만이 많습니다.

 

 바가지 편의점

물건이 없는 편의점

폭염 때문에 물과 음료를 엄청나게 소비 중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편의점에 가서 물과 음료를 구매하려고 하지만 이것도 쉽지 않습니다. 한참을 기다려야하고 그마저도 물건이 많지 않다고 합니다. 게다가 가격은 일반 편의점보다 비싸서 원성을 사고 있습니다. 롤 휴지 2개를 4천원에 구입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비싼 참가비에 기본적인 생필품도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것이 정말 의아한 점이었습니다.

 

 

 운영비와 공사비

운영비 846억

이번 행사는 여성가족부가 맡아서 진행하며 받아간 예산은 846억원 입니다. 지금은 100억이 더 늘어서 운영비만 900억이 넘죠. 추가로 공사비는 2000억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480억을 들인 건물은 6년 째 건물이 완공되지도 않았습니다. 2000억이 넘는 공사비와 900억이 넘는 운영비는 도대체 어디에 쓰였는지 의문입니다. 배수로 하나도 제대로 못 만든 공사가 말이 됩니까?

 

 참가비

잼버리 참가비

외국인들이 이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서 지불한 금액은 나라별로 다르겠지만 700만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 많은 돈을 내고 제대로 된 시설 하나 없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의 친구들을 만나고 추억을 쌓으러 와서 상처만 입고 돌아가게 생겼습니다. 좋은 이미지의 한국에 와서 혐한만 가득 안고 돌아갈거 같네요.

 

 마무리

이 외에도 곰팡이 핀 음식이라던지 폭염과 벌레 문제도 많습니다. 근처에는 병원도 없습니다. 해외에서의 반응도 심상치 않습니다. 이러다 사고라도 터지면 고소 당하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중단하라는 말도 많이 나오는데 진짜 큰 사고가 생기기 전에 환불하고 중단하는 것이 더 싸게 먹힐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