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 리뷰

1917 - 멋진 영상과 음향 그러나 재미는?

by 은색꿀벌 2021. 1. 3.
반응형

1차 세계대전의 이야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촬영상, 음향믹싱상, 시각효과상을 받은 수작이라고 소개 된 1917이다. 이 작품은 그동안 많이 나왔던 전쟁영화들의 배경인 2차 세계대전이 아닌 1차 세계대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1차 세계대전은 1914년 오스트리아가 세르비아에 선전포고를 하면서 시작된 전쟁이다. 영국, 프랑스, 러시아등의 연합국과 독일, 오스트리아의 동맹국이 맞서 싸운 전쟁인 1차 세계대전은 1918년 11월 11일 독일의 항복으로 끝을 맺었다.

 

줄거리

제1차 세계대전중인 1917년에 영국군 병사 '스코필드'와 '블레이크'가 미션을 받고 그것을 해결해가는 내용이다. 미션은 명령서 하나를 전달하는 것인데 중간중간의 사건과 긴장감을 멋진 영상으로 담은 영화이다. 많은 내용을 담고 싶으나 줄거리는 솔직히 이게 전부라고 할 수 있다. 

영화를 보고...

사실 이 영화는 영화관에서 가서 봤으면 재미있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다. 엄청나게 긴 호흡으로 찍은 영상이나 음향 같은건 멋있긴 하나, 재미가 없었다. 솔직히 보고나서 나는 역시 평론가나 영화를 잘 아는 사람들이랑은 많은 차이가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일상 생활속에서 재미를 얻기 위해서 영화를 보는 관점에서는 너무나 재미가 없는 그저 영상미 뛰어난 다큐를 보는 듯한 느낌이였다. 영상미나 심리묘사, 음향 이런건 전문가들이나 평가할 영역이고 그냥 재미있는 영화를 찾는 사람에겐 별로인 영화이다. 나 같은 사람에겐 이 영화를 보느니 차라리 '라이언 일병 구하기'나 한번 더 보는게 낫다고 말해주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