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장르의 만화가 있지만 그중에서 스포츠 만화가 가장 열정적이고 두근거리게 하는 장르일 것 같습니다. 동료들과 함께 어려움을 헤쳐나가며 성장하는 스토리는 예전부터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죠. 그럼 가슴 뛰게 하는 스포츠 만화 추천 시작하겠습니다.
하이큐
- 작가 - 후루다테 하루이치
- 장르 - 배구
- 총 45권 완결
작은 키의 주인공인 히나타 쇼요는 TV에서 고등학교 배구 전국 대회를 보게 됩니다. 거기에서 한 선수를 동경해 배구를 시작하게 되죠. 쇼요가 고등학교에 입학해, 개성이 강한 동료들과 함께 전국 대회를 목표로 하는 스토리입니다. 애니화를 한 뒤에 엄청난 인기를 끌어 모았던 작품입니다.
터치
- 작가 - 아다치 미츠루
- 장르 - 고교야구, 청춘
- 총 26권 완결
전혀 노력을 하지 않는 형인 우에스기 타츠야와 어떤 일에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동생인 우에스기 카즈야는 쌍둥이 형제입니다. 그리고 형제와 소꿉친구인 이웃집 미나미는 가족처럼 지내고 있죠. 하지만 고등학교에 들어가고 나서 서서히 변하기 시작합니다. 고교야구를 주제로 한 스포츠 만화이지만 사실은 풋풋한 청춘물입니다.
테니스의 왕자
- 작가 - 코노미 타케시
- 장르 - 테니스
- 총 42권 완결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에치젠 료마가 테니스 명문 중학교에 입학해서 벌어지는 스토리입니다. 2000년대 일본의 다 죽어가던 테니스를 살렸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신 테니스의 왕자에서 비 현실적인 기술이 나오며 SF 판타지물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변해버렸죠. 테니스의 왕자만 읽으세요.
다이아몬드 에이스
- 작가 - 테라지마 유지
- 장르 - 야구
- 총 81권 완결
중학생 시절 폭투로 마지막 경기를 망쳐버린 야구부 에이스 사와무라 에이준이 주인공입니다. 야구 명문 세이도 고교에서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오고 후보, 주전, 에이스 급으로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입니다. 역대 야구 만화 중에 가장 현실적이고 고증이 잘 된 작품이라고 평가받는 작품입니다. 강추합니다.
캡틴 츠바사
- 작가 - 타카하시 요이치
- 장르 - 축구
- 총 37권 완결
월드컵 우승을 꿈꾸는 축구 천재 오오조라 츠바사가 성장하는 스토리를 그린 만화입니다. 역사상 가장 영향력이 큰 축구 만화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아직까지도 팬들이 많은 작품입니다. 안 보셨다면 꼭 보셔야 할 작품입니다.
쿠로코의 농구
- 작가 - 후지마키 타다토시
- 장르- 농구
- 총 30권 완결
농구부가 신설된 지 1년 밖에 되지 않은 세이린 고등학교 농구부에 재능이 뛰어난 카가미 타이가와 환상의 식스맨이었던 쿠로코 테츠야가 입학합니다. 기적의 세대라고 불리던 농구 천재 5인을 꺾고 전국 최고가 되는 것이 목표인 스토리입니다. 테니스의 왕자처럼 SF물이 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나름대로 선을 잘 지키며 완결까지 맺은 작품입니다. 캐릭터와 설정이 신선해서 다른 스포츠 만화와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실드 21
- 작가 - 무라타 유스케(작화), 이나가키 리이치로(스토리)
- 장르 - 미식축구
- 총 37권 완결
미식축구를 소재로 한 만화입니다. <원펀맨 리메이크>를 그린 무라타 유스케의 대표작이죠. 전형적인 소년 만화의 스토리이지만 흔하지 않은 미식축구를 소재로 했다는 것과 연출, 작화, 개그 등이 잘 어우러진 명작입니다. 만화를 다 보고 난 후 NFL에 관심이 생길 것이라고 장담입니다.
라이징 임팩트
- 작가 - 스즈키 나카바
- 장르 - 골프
- 총 17권 완결
<일곱 개의 대죄>로 대히트를 친 스즈키 나카바의 출세작입니다. 골프를 주제로 한 만화인데 판타지 골프 만화라고 불러야 할 것 같습니다. 작가가 중세 판타지물이 취향인지 캐릭터 이름이나 지명 등을 아서왕 전설에 나오는 것을 많이 차용했습니다. 배경도 판타지풍이라 독특하죠. 비현실적이지만 재밌습니다.
YAWARA!
- 작가 - 우라사와 나오키
- 장르 - 유도
- 총 29권 완결
천재 유도 소녀 이노쿠마 야와라는 유도계의 원로인 할아버지 때문에 유도 선수가 됩니다. 다른 스포츠 만화와 달리 유도 선수로서의 성장에 관한 내용은 거의 없습니다. 그냥 세계 최고의 실력을 가진 선수로 나오죠. 평범한 여대생이 되고 싶은 야와라의 성장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는 작품입니다. 참고로 1988 서울 올림픽 에피소드가 비중 있게 다뤄져 당시의 서울 풍경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꽤나 고증이 잘 되었습니다. 하지만 유도에 관한 고증은 오류가 조금 있습니다.
슬램덩크
- 작가 - 이노우에 다케히코
- 장르 - 농구
- 총 31권 완결
최고의 스포츠 만화인 슬램덩크입니다. 설명이 필요없죠. 안 본 사람이 있다고요? 그렇다면 축하드립니다. 정말 부럽습니다. 이건 무조건 보세요. “농구 좋아하세요?”
마치며
가슴 뛰게 하는 스포츠 만화 10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만화를 좋아하는 저에게 스포츠 만화는 지치거나 무기력해졌을 때 큰 힘이 되어주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삶에 찌들어간다고 생각될 때 스포츠 만화를 읽어보세요. 그럼 다시 열정이 피어오를 수도 있을 겁니다.
댓글